The Original Beer Magazine

[NEW BEER] 카브루, 도심 속 휴식 선사하는 ‘구미호 릴렉스 비어’ 출시

트랜스포터 2020년 7월 1일 494

더위와 일상에 지친 하루, 맥주 한 잔으로 ‘릴렉스’ 하세요!

카브루, 도심 속 휴식 선사하는 ‘구미호 릴렉스 비어’ 출시

국내 캔맥주 최초로 생 레몬그라스 첨가, 4.2%의 적당한 도수로 편하게 마시는 데일리 비어로 제격

– 수란x메이제이리와 현대인에게 휴식 선사할 ‘Relax Moment’ 아티스트 콜라보 캠페인 진행

[2020년 7월 1일] 국내 1세대 수제맥주기업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지친 일상에 휴식을 선사하는 데일리 비어, ‘구미호 릴렉스 비어(KUMIHO RELAX BEER)’를 선보인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카브루는 ‘홈맥’, ‘혼술’ 등 변화하는 주류시장 트렌드에 맞춰 국내 대표 수제맥주 브루어리의 노하우를 담은 캔맥주 카테고리 ‘구미호 맥주’를 론칭한 바 있다. 지난 6월 첫 제품으로 출시된 ‘구미호 피치 에일’은 드라이한 맛과 풍부한 복숭아 향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그에 이어 이번에 ‘구미호 릴렉스 비어’를 선보이게 됐다.

카브루 ‘구미호 릴렉스 비어’는 최근 수제맥주업계 주를 이루는 다량의 홉으로 입맛을 자극하는 스타일의 맥주와 달리 ‘저자극’, ‘휴식’ 콘셉트의 편안한 데일리 비어로 기획됐다. 자극적이지 않고 가벼운 음용감이 특징인 아메리칸 위트 에일을 모티브로, 청량함과 화사한 레몬그라스의 향을 더해 카브루만의 레시피로 탄생했다. 실제 소화 촉진과 상쾌한 향으로 피로 해소 효과가 있는 생 레몬그라스를 캔맥주 최초로 첨가했고, 4.2%의 적당한 도수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휴식’하면 떠오르는 자연 속에서의 힐링, 녹음의 그린 컬러가 아닌, 퇴근 무렵의 짙은 노을과 다양한 네온사인, 도심을 비추는 자동차의 라이트 등을 표현하는 진한 퍼플 컬러를 적용했다. 여기에 사람이 가장 안정감을 느낄 때 보인다는 뇌파 형태인 ‘알파파’를 형상화해 일상에서의, 도심에서의 ‘휴식’을 패키지에도 담아냈다.

한편, 카브루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릴렉스(휴식)’를 콘셉트로 휴식이 필요한 현대인들을 위한 아티스트 콜라보 캠페인 ‘Relax Moment(릴렉스 모먼트)’를 진행한다. 캠페인에는 독보적인 음색으로 사랑 받는 국내 정상급 싱어송라이터 ‘수란’과 월드클래스 안무가 ‘메이제이 리’가 참여하며, 릴렉스에 대한 아티스트의 해석과 그들만의 스토리를 담은 컨텐츠를 제작한다.

카브루는 캠페인을 통해 ‘구미호 릴렉스 비어’에서 영감을 얻은 수란의 곡과 메이제이 리의 안무를 선보인다. 두 아티스트의 감성이 담긴 콜라보레이션 컨텐츠는 오는 9일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뮤직비디오, 인터뷰, 라이브 영상, 댄스 클래스 영상 등 7월 한 달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카브루 관계자는 “바쁜 하루를 마감하는 저녁시간, 집에서 게임이나 넷플릭스와 함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맥주로 탄생한 ‘구미호 릴렉스 비어’는 라거처럼 가벼운 목넘김과 에일처럼 풍부하고 상쾌한 향을 선사해 진정한 도심 속 휴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맥주로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브루는 단순한 제품의 맛뿐만 아니라 더 많은 소비자에게 구미호 맥주의 매력을 알리고 휴식을 선물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카브루 ‘구미호 릴렉스 비어’는 전국 롯데마트와 GS25 편의점 및 GS슈퍼마켓을 통해 판매되며, GS25에서는 3캔 구매 시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카브루소개:

지난 2000년 설립된 ‘카브루(KABREW)’는 대한민국 1세대 수제맥주회사다. 경기도 가평의 상색, 상천 브루어리와 청담 브루펍을 통해바이젠∙필스너∙IPA 등 다양한 생맥주 라인업과 구미호 맥주(구미호 피치 에일, 구미호 릴렉스 비어), 경복궁∙남산(GS25 협업) 등 캔맥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업계 최초 해썹(HACCP) 인증 획득, R&D전담부서 설립 등끊임없는 도전 정신과 창의적 아이디어로 새롭고 맛있는 맥주,품질 좋은 맥주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국내 최초로 ‘2017 유러피언비어스타’에서 트레디셔널I.P.A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9 브뤼셀 비어 챌린지’ 2관왕, ‘2019 월드 비어컵’ 수상 등 꾸준한 성과를 올리며 전 세계에 한국 수제맥주의 위상을 알리고 있다.

구미호 맥주’ 소개:

카브루의 브랜드 심볼인 구미호는 9개의 꼬리를 갖고 있는 상상 속의 동물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카브루의 정신’을 대표한다.카브루는 구미호의 자유로운 감성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도전을 통해 일상에 새로움과 영감을 주는 수제 맥주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