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riginal Beer Magazine

[9호] 트랜스포터 미국 맥주 여행 시리즈 5. #버몬트 #뉴햄프셔 편

트랜스포터 2020년 9월 18일 82

※ 본 컨텐츠는 맥주잡지 트랜스포터 9호(2020년 여름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사진 및 글을 포함한 모든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소유권은 ‘맥주잡지 트랜스포터’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배포를 금합니다.

[9호] 트랜스포터 미국 맥주 여행 시리즈

5. #버몬트 #뉴햄프셔 편


Vermont

알케미스트 브루어리 THE ALCHEMIST

뉴잉글랜드 스타일의 원조라고 불리는 플래그십 맥주 ‘헤디토퍼(Heady Topper, 8.0%)와 ‘포칼 뱅거(Focal Banger)’라는 스타급 맥주들을 보유하고 있는 브루어리. 특히, ‘헤디토퍼’는 맥주 랭킹 사이트 ‘레이트비어(ratebeer.com)’의 뉴잉글랜드IPA(NEIPA) 부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맥주로, 맥주 러버들의 어마어마한 지지를 받고 있다. 한때 많은 맥주 애호가들이 방문했던 Waterbury의 양조장은 더 이상 방문객을 받지 않고 양조에만 전념하고 있어 2016년에 오픈한 Stowe 양조장만 방문 가능하며, 이 곳에서 브루어리 투어 및 테이스팅을 할 수 있다.

알케미스트의 맥주는 대부분 캔맥주 테이크아웃이 가능하지만 1인당 구매 가능 수령에 제한이 있다. IPA를 잘 만드는 브루어리라는 건 사실이지만, 사실 부정기로 릴리즈되고 있는 사워 맥주도 굉장히 맛있어서 다른 맥주에도 관심을 가져볼 것을 추천한다.  

100 Cottage Club Rd, Stowe, VT

 +1 802-882-8165

2. 로슨스 파이니스트 리퀴드 LAWSON`S FINEST LIQUIDS

뉴 잉글랜드 지역에 있는 양조장들 중 특히 IPA에 대한 평가가 높은 브루어리. 뉴욕주나 펜실베니아주에서도 유통되고 있지만 보통 샵에 입고되자마자 완판될 정도로 인기가 좋다. 대표 맥주인 ‘Sip of Sunshine IPA’는 반드시 마셔봐야 하는 맥주! 루플린(홉 속에 있는 성분으로 맥주의 풍미를 낸다)의 향이 더없이 매력적이다.

155 Carroll Rd, Waitsfield, VT

+1 802-496-4677

https://www.lawsonsfinest.com/

3. 힐팜스테드 브루어리 HILL FARMSTEAD BREWERY

레이트비어(Ratebeer)에서 ‘2018년 최고의 브루어리’로 뽑힌 바 있으며 비어러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미국 팜스테드 에일의 대표주자 ‘힐팜스테드’. 캐나다 국경과 인접해있는 힐팜스테드 브루어리는 마치 농장같이 광대한 땅에 공장 겸 탭룸을 두고 있는데, 이는 힐(Hill) 가문이 1788년부터 긴 세월을 지내온 터전이다. 역사 깊은 가족의 땅을 기반으로 2010년에 오픈한 브루어리는 어느덧 10주년을 맞이하였고, 주말에는 약 800여명이 바틀 맥주를 구매하러 방문하는 사랑받는 브루어리로 성장했다.

안나(Anna), 아서(Arthur), 도로시(Dorothy) 등 가족의 이름을 딴 맥주들이 유명하고 맛이 좋지만, 테이크아웃이 되지 않는 맥주들도 꼭 마셔보길 바란다. 세종(saison)과 사워 에일 계열을 집중적으로 생산하는 곳이라 아무래도 대표 맥주는 사워 에일이지만, 의외로 필스너도 굉장히 맛있어서 깜짝 놀랐다. 힐팜스테드를 방문한다면 부디 필스너도 마셔보길!

403 Hill Road, Greensboro,VT

+ 1 802 533-7450

http://hillfarmstead.com/

New Hampshire

씨도그 브루잉 SEA DOG BREWING

미국의 휴양지에 간다면 반드시 볼 수 있는 브루펍으로 뉴햄프셔, 메인, 플로리다주에 총 10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주변에 호수나 스키장 등이 자리하고 있어 여름에도 겨울에도 바캉스를 즐길 수 있고 맥주를 즐기기에 최적인 입지 위주로 영리하게 자리잡았다.

노란 모자를 쓰고 있는 강아지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각종 굿즈를 판매하고 있으며, 자체 양조 맥주 7종을 제공한다. 랍스타를 비롯해 다양한 해산물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 맥주와 함께 즐기기에 좋다. 전반적으로 무난하게 마실 수 있는 라인업을 가지고 있으며, 블루베리 에일(Bluepaw Wild Blueberry Ale)이 유명한 편이다. 개인적으로는 선피쉬 윗에일(Sunfish Wheat Ale)을 꽤 맛있게 마셨다.

1976 White Mountain Hwy #9,

Conway, NH

+1 603-356-0590


맥주 잡지 “트랜스포터”
★ 제휴/광고/기타 문의 howmax-ej@naver.com
★ 인스타그램 @transporter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