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riginal Beer Magazine

[7호] 아메리카 비어 투어 Cannon Ball #6 동부 델라웨어 & 펜실베니아 편

트랜스포터 2020년 3월 30일 87

[7호] 아메리카 비어 투어 Cannon Ball #6 동부 델라웨어 & 펜실베니아 편

※ 본 기사는 2020년 1월에 발행된 트랜스포터 7호의 컨텐츠입니다.

Cannon Ball
워싱턴D.C에서 뉴욕까지!
23일간 약 1만km를 달린 트랜스포터 스타일의 Cannon Ball 같은 맥주 여행!

East Cost 편

-1만 km 의 여행 –

– 트랜스포터 6호에서 이어집니다


Delaware

1. 도그피쉬 헤드 크래프트 브루어리
DOGFISH HEAD CRAFT BREWERY

아름다운 해변으로 많은 방문객을 부르는 델라웨어 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미국 동해안에서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브루어리. 플래그십 맥주이자, 홉을 끓인 시간과 알코올 도수에 따라 각기 다른 이름을 붙였다는 점이 흥미로운 60-120 Minute IPA 시리즈는 반드시 마셔봐야 하는 맥주이다. 60분 동안 홉핑(hopping, 맥즙에 홉을 넣고 끓이는 과정)하여 만든 알코올 도수 6.0%의 맥주는 60 Minute IPA, 90분 동안 호핑한 도수 9.0%의 맥주는 90 Minute IPA로 이름 붙이는 식이다. 숫자가 커질수록 도수가 높아지고 쓴 맛을 나타내는 정도인 IBU의 숫자도 커진다. 브루어리에 탭룸이 병설되어 있고, 무료로 브루어리 견학을 할 수도 있으니 사전에 확인해보고 가길 추천한다.  

6 Cannery Village Center, Milton, DE
+1 302-684-1000
https://www.dogfish.com/

2. 도그피쉬 헤드 브루잉&잇츠
DOGFISH HEAD BREWINGS & EATS

브루어리 겸 레스토랑. 도그피쉬 헤드의 맥주 전 라인업을 취급하고 있으며, 비건, 베지테리안, 글루틴 프리 등 다양한 메뉴를 폭넓고 운용하고 있어 누구에게든 접근성이 좋다. 해안을 따라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석양을 보고 나서 직행하면 좋은 곳이다. 주로 수요일, 토요일에 행사가 열리는데, 시간이 맞는다면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도 있다.

320 Rehoboth Ave, Rehoboth Beach, DE
+1 302-226-2739
https://www.dogfish.com/restaurants/brewpub

3. 크룩드 해먹 브루어리
CROOKED HAMMOCK BREWERY

로컬 주민들의 방문이 많으며 특히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브루펍이지만, 그렇다고 그저 그런 동네 펍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맥주도 안주도 꽤 퀄리티가 좋아 굉장히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칠리 스프나 치킨 윙에 IPA를 함께 곁들여보길 추천한다.

36707 Crooked Hammock Way, Lewes, DE 
+1 302-644-7837 
https://www.crookedhammockbrewery.com/

Pennsylvania

1. 야드 브루잉 컴퍼니
YARDS BREWING COMPANY

1980년대 후반, 두 명의 친구가 지인들에게 나눠주기 위해 맥주를 양조한 것에서부터 출발하였다. 그들의 맥주가 좋은 평을 얻은 덕분에 1994년에 설립되었고, 지금까지 충실하게 영업하며 펜실베니아 지역에서 비교적 노포로 자리잡은 브루어리. 잉글리쉬 스타일의 몰티한 맥주가 많고 안주류도 충실하다. “The classic Yards ale”은 20년 동안 시그니처로 자리잡고 있는 에일로, 마셔볼 만한 가치가 있다.

500 Spring Garden St, Philadelphia, PA
+1 215-525-0175
http://yardsbrewing.com/taproom

2. 빅토리 비어홀 VICTORY BEER HALL

필라델피아 시민이 사랑해 마지않는 베이스볼팀 Phillies의 본거지인 Citizens Bank Park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빅토리 브루잉의 직영점이다. 아이스 하키나 아메리칸 풋볼 등의 스타디움과도 가까운 곳에 있어 경기가 있는 날에는 미국 여기저기에서 몰려드는 사람들로 몹시 붐비는 덕분에 “THE AMERICA”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다. 15년 전부터 변함없이 사랑받고 있는 호피하고 몰티한 맥주 ‘HOP DEVIL IPA”를 추천한다.

1100 Pattison Ave, Philadelphia, PA
+1 267-534-4264
https://www.xfinitylive.com/dining/victory-beer-hall
VICTORY BREWING http://www.victorybeer.com/

3. 타이어드 핸즈 퍼먼타리아
TIRED HANDS FERMENTARIA

브루어리 겸 레스토랑. 브루어리 내부에 레스토랑이 있는데, 미국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타이어드 핸즈 브루잉의 맥주를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마실 수 있다. 뉴 잉글랜드 계열의 맥주가 유명하지만, 세종도 굉장히 훌륭하니 꼭 마셔보길 바란다. 이런 섬세한 맥주를 마셔보지 않는 것은 엄청난 손해니까(웃음).

게다가 식사 메뉴도 놀라울 정도로 맛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이번 미국 동해안 쪽 투어지를 통틀어 베스트 3에 들어가는 정도라고 생각한다. 이 곳의 치킨 샌드위치는, 패스트푸드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퀄리티의 맛을 자랑하니 의심 없이 먹어보길! 최고의 푸드 페어링이 가능한 곳이다.

35 Cricket Terrace, Ardmore, PA
+1 484-413-2983
http://www.tiredhands.com/

4. 타이어드 핸즈 브루카페
TIRED HANDS BREW CAFÉ

작은 양조장을 보유하고 있는 브루어리 겸 카페. 가볍게 훌쩍 들러볼 수 있는 정도의 맥주 카페지만, 맥주의 맛은 둘째치고 빵이 굉장히 맛있어서 놀랐다. BREAD&BUTTER에 소금 버터를 곁들여 먹었는데 계속 생각나는 중독성 있는 맛이었다. 뉴잉글랜드 계열의 달달한 맥주와 바틀로 판매하는 세종을 추천한다.

16 Ardmore Ave, Ardmore, PA
+1 610-896-7621
http://www.tiredhands.com/

5. 타이어드 핸즈 제너럴 스토어
TIRED HANDS GENERAL STORE

타이어드 핸즈의 맥주를 테이크아웃할 수 있는 리쿼 스토어. 한정 맥주로 가득차있는 곳이라 반드시 들러봐야 할 장소이다.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있는 밀크쉐이크IPA는 물론이고 배럴에이징 바틀 맥주까지 입수할 수 있는 곳이지만,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기 때문에 매진도 빠르므로 망설임없이 구매하도록 하자. 

20 Ardmore Ave, Ardmore, PA
+1 484-413-2978
http://www.tiredhands.com/


맥주 잡지 “트랜스포터”
★ 제휴/광고/기타 문의 howmax-ej@naver.com
★ 인스타그램 @transporter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