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riginal Beer Magazine

[3호] 첫 잔은 무료로 드립니다, 데일리샷

트랜스포터 2019년 7월 2일 30

[3호] 첫 잔은 무료로 드립니다, 데일리샷

※ 본 기사는 2019년 1월에 발행된 트랜스포터 3호의 컨텐츠입니다.

매일매일 기분 좋은 첫 잔, 데일리샷

30대 초반 직장인 A씨는 맛집과 새로운 먹거리에 관심이 많다. 약속 장소를 정할 때도 그 지역에서 유명한 맛집이나 새로 생긴 가게를 열심히 서칭한 후에 방문하는 편이다. 최근에는 수제 맥주에 대한 관심이 늘어 괜찮은 펍에 대한 정보를 찾곤 하는데, 생각보다 눈에 잘 띄지 않았다.

정보 수집 차원에서 수제 맥주와 관련된 인스타 계정을 몇 개 팔로우해 놓았더니, ‘데일리샷’이라는 서비스가 몇 번 눈에 들어왔다. 처음에는 별 생각 없이 지나쳤지만, 데일리샷이라는 단어를 3번째쯤 접했을 때는 검색을 해보게 되었다. ‘한 달 9,900원으로 매일 웰컴드링크가 무료인 멤버십 서비스’라. 요즘 수제 맥주의 가격을 생각했을 때 한 달에 한두 번만 이용한다고 해도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다.

강남역 근처에서 약속이 있었던 어느 날, 잠깐의 고민 끝에 A씨는 데일리샷 월정액 서비스를 결제했다. 2차는 데일리샷의 제휴점이었던 크래프트한스 강남점으로 정했다. 계속 방문해보고 싶었지만 좀처럼 기회가 없었는데, 마침 데일리샷 제휴점이라는 것을 기회삼아 적극적으로 2차 장소로 추천했다.

어플을 켜고 크래프트 한스에서 제공하는 웰컴드링크 중 하나인 한스 필스너를 선택한 후 직원에게 화면을 제시했다. 직원은 능숙하고 친절하게 응대하며 웰컴드링크를 가져다주었다. 첫 잔을 무료로 받는다는 것이 조금은 낯설면서 신기한 경험이었다.

크림치즈와 파프리카, 건포도 등을 잘게 썰어 버무린 토핑을 나쵸에 올려먹는 콥 딥은 맥주를 마시고 배부른 와중에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좋은 안주였다. 바삭한 크리스피 치킨과 청량감 느껴지는 필스너의 조화도 훌륭했다. 횟수 제한 없이 한 매장에서 매일 웰컴드링크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니 지속적으로 재방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데일리샷 첫 이용은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만족스러운 첫 이용 이후 A씨는 종종 어플을 켜놓고 괜찮은 펍을 찾아보곤 했는데, 서울대입구에서 ‘링고’를 발견한 이후 자연스럽게 다음 약속 장소는 샤로수길이 되었다. 명품샵 쇼케이스처럼 환하게 빛을 발하는 벽면 인테리어부터 은은한 조명과 중앙의 기다란 테이블까지, 절로 카메라를 켜게 되는 분위기의 펍이었다. 링고의 웰컴드링크는 주기적으로 변경되는데, 아이리쉬 카밤이 웰컴드링크일 때의 반응은 그야말로 폭발적이었다고 했다. A씨가 방문했을 때는 스페인 맥주 특집으로 이네딧 담과 볼 담 등 중에 선택할 수 있었다.

스페인 맥주 이네딧 담을 웰컴드링크로 제공받고, 페어링 삼아 스페인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를 주문했다. 카수엘라 안에서 온기를 유지하며 찬 기운을 녹여주는 크고 오동통한 새우 요리가 절로 다음 잔을 불렀다. 가볍게 맥주 두어 잔씩 마시고 펍을 나서며 A씨는 2차로 또 다른 제휴점을 이용해볼까 싶어 다시 한 번 어플을 켰다. 하루에 여러 제휴점을 방문해도 각 제휴점에서 매번 첫 잔을 무료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도 쏠쏠하게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다. A씨는 관심을 보이는 친구에게 ‘사용해보니 꽤 활용도가 높은 서비스’라는 멘트로 설명을 시작하며, 인근의 제휴점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데일리샷 SUMMARY

WHAT 모든 제휴점에서 매일 첫 잔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주류 월정액 서비스!
HOW 데일리샷 멤버십 신청 후, 제휴점을 찾아서 방문. 매일 첫잔의 웰컴드링크를 즐긴다. 하루에도 여러 곳에서 첫잔이 무료! 제공되는 주류의 종류는 제휴점에 따라 다르며, 안주나 다음 잔을 필수로 주문해야 하는 조건이 있으니 반드시 숙지!
WHEN 매일 매일 이용 가능!
WHERE 수도권 및 부산 130여개 제휴점 (2019년 1월 기준, 제휴점 지속 확장 중)
크래프트 한스, 개돼지펍, 서울대입구 링고, 빚짜 신논현, 홍대 크래프트발리, 이태원 남산케미스트리, 대학로 라라맥주 등 핫플레이스 다수 제휴


데일리샷 INFO

  • 누적 가입자 : 6천명 이상(매달 20% 이상 성장)
  • 누적 제휴점 : 132개(2019년 3월까지 300개 목표)
  • 가입자 비율 : 남자 57% 여자 43%
  • 제휴점 1곳 당 매달 평균 95명의 신규고객 방문
  • 가입자 1인 방문당 평균 41,200원의 추가 매출

맥주 잡지 “트랜스포터”
★ 제휴/광고/기타 문의 howmax-ej@naver.com
★ 인스타그램 @transporter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