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riginal Beer Magazine

[2호] 호텔, 맥덕들의 성지화(聖地化)가 시작되다.

트랜스포터 2019년 6월 27일 64

호텔, 맥덕들의 성지화(聖地化)가 시작되다.

이제 크래프트 비어를 즐기러 호텔로 가자!


※ 본 기사는 2018년 10월에 발행된 트랜스포터 2호의 컨텐츠입니다.

‘Your Next Hotel May Have an Attached Brewery or Distillery’
2018년 7월 18일 자 뉴욕 타임즈에는 이런 제목의 흥미로운 기사가 실렸다. 이 기사에서는 크래프트 비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국 내 호텔 어메니티의 새로운 트렌드로 On Site Brewery가 급부상하고 있다고 전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현재 미국에서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소비하는 밀레니얼 세대 여행자들에게 흥미로운 경험과 목적성을 부여하여, 호텔에서의 장기체류를 유도하고 있다.

돌아가야 할 시간에 대한 제약이 필요 없는 편안한 공간, 오롯이 지금에 집중하여 즐기는 여유로운 시간, 거기에 그 지역과 호텔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크래프트 비어라는 리미티드한 ‘특별한 콘텐츠’ 가 더해져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것. 호텔이라는 특별한 공간이기에 차를 가지고 브루어리를 방문한 고객들이라도 운전 해서 돌아가는 것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으니 더욱 편안하게 크래프트 비어를 즐길 수 있다.

그래서, 소개한다. 맥주를 사랑하고 맥주의 모든 것을 담고 싶은 트랜스포터니까. 지금부터 뉴욕 타임즈가 소개한 브루어리와 함께하는 미국의 호텔들을 살펴보기로 하자.

THE SOURCE hotel + market hall @ Denver

3330 Brighton Boulevard, Denver, CO 80216
https://thesourcehotel.com

출처 : the source

THE SOURCE는 덴버의 River North Art District 중심가에 위치한 복합시설로 독립적인 리테일 브랜드와 레스토랑이 모여 있는 마켓홀과 약 100실 규모의 객실을 운영하는 디자인 호텔로 구성된 힙플레이스이다.

이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양조장이 보이는 프론트 데스크에서 갓 생산된 크래프트 비어를 마시며 체크인을 하고 룸서비스와 미니바에서도 크래프트 비어를 주문할 수 있다.

출처 : the source

콜로라도에 본사를 둔 New Belgium Brewing과 브루어 Geoff Wenzel은 10 배럴 규모 양조장에서 생산된 sour beer를 호텔에 공급하는데, 루프탑 라운지인 ‘The Woods’와 협업하여 다양한 크래프트 비어와 맥주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 그리고 페어링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New Belgium Brewing의 상징과도 같은 비어 오크 배럴을 보관하는 루프탑의 풀사이드와 비어가든에서도 한정판으로 생산되는 실험적인 크래프트 비어를 맛볼 수 있다.


McMenamins Hotel KALAMA HARBOR LODGE @ Kalama

215 Hendrickson Drive, Kalama, WA 98625
https://www.mcmenamins.com/kalama-harbor-lodge

워싱턴 주의 칼라마에 위치하고 있는 칼라마 하버 롯지는 미국 오레곤의 호텔 체인이자 브루어리, 디스틸러리, 와이너리 등을 운영하는 McMenamins(맥매너민스)의 호텔이다.

출처 : mcmenamins

롯지(통나무 오두막) 스타일의 객실 40여개를 보유하고 있는 칼라마 하버 롯지 호텔에는 직영 운영하는 칼라마 하버 브루어리가 있으며, 7 배럴 규모의 브루어리에서는 칼라마의 브루어 Zach Cate가 방금 만든 McMenamins의 Pau Hana Gold Ale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브루어리를 지나 하버 롯지 마켓에 들러 시즈널 맥주와 사이더를 포함한 다양한 탭의 크래프트 비어를 즐기거나 그라울러를 채울 수 있다.

칼라마 하버 롯지에는 맥덕들을 위한 멋진 패키지도 준비가 되어 있다. ‘BEER 101 OVERNIGHT PACKAGE’는 두명의 투숙객을 위한 6가지 크래프트 비어 샘플러 트레이를 제공하며, 그 중 선택한 McMenamins ale을 그라울러에 가득 채워준다. 물론 그라울러도 맥덕들을 위한 선물로 제공한다.


Stone Brewing Hotel @ San Diego (계획 중)

1999 Citracado Parkway, Escondido, CA 92029
https://www.stonebrewing.com
https://www.stonebrewing.com/visit/bistros/escondido

출처 : stone brewing

미국 크래프트 비어 업계의 빅 플레이어 중 하나인 캘리포니아 에스콘디도의 Stone Brewing은 그들의 브루어리와 직접 운영하고 있는 레스토랑, 비어가든, 소매점이 복합된 Stone Brewing World Bistro & Gardens의 건너편에 Stone Brewing Hotel을 오픈할 예정이다. 99개의 객실 규모로 계획된 이 호텔은 크래프트 비어 테마로 운영되는 호텔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stone brewing

커다란 천연 암석과 어우러진 Stone Brewing의 가고일 로고와 함께 로비에는 실내 폭포가 흐르고, 크래프트 비어를 즐길 수 있는 3개의 바가 만들어질 계획이다. 호텔 시설 어느 곳에서나 푸드와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와, 직영 운영하는 World Bistro & Gardens에서 투숙객이 최우선으로 이용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할 예정이다. 프런트 데스크에서는 오직 호텔 만을 위해 양조된 크래프트 비어를 서비스 하며, 룸서비스로 배달된 그라울러 보관을 위해 룸마다 캐비닛을 설치할 계획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Stone Brewing Hotel이 선보이는 새로운 형태의 호텔이 성공적으로 자리잡는다면 다른 여러 브루어리들의 호텔 비즈니스 진출이 더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참고)
https://www.nytimes.com/2018/06/18/travel/hotel-brewery-distillery.html
https://thesourcehotel.com/
https://www.newbelgium.com/
https://www.mcmenamins.com/
https://www.stonebrewing.com/
http://www.sandiegouniontribune.com/business/


맥주 잡지 “트랜스포터”

★ 제휴/광고/기타 문의 howmax-ej@naver.com
★ 인스타그램 @transporter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