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riginal Beer Magazine

[요즘 눈에 띄는 맥주] #8 사운드웨이브 IPA(Soundwave IPA)

트랜스포터 2019년 11월 7일 44

[요즘 눈에 띄는 맥주] #8 사운드웨이브 IPA(Soundwave IPA)

2019년 10월 비어스픽 페어링레터 연재분


사운드웨이브 IPA(Soundwave IPA)

India Pale Ale 영국 / 사이렌 크래프트 브루 5.6%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사이렌(Siren)’은 매혹적인 목소리와 노래로 선원들을 위험에 빠뜨리는 신비로운 마녀로 묘사됩니다. 유명한 커피 전문점의 로고로도 사용되고 있어 우리에게는 매우 익숙한 캐릭터죠. 그런데 요즘 이 사이렌이 국내 수제 맥주업계에서도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2013년에 만들어진 영국의 브루어리 ‘사이렌 크래프트 브루(Siren Craft Brew)’ 맥주들의 존재감이 굉장히 두드러지는 덕에 이 맥주를 소개해드려도 구하기 쉽지 않을 것 같아 주인공을 바꿔야 하나 고민했을 정도예요. 최근에 국내에 소개된 사이렌의 맥주는 텐달러 쉐이크, 버번 터키쉬, 카스틸리안 레몬 등 9종에 달하지만, 그 중에서도 사이렌의 플래그십 비어 중 하나인 ‘사운드웨이브 IPA’가 트랜스포터의 원픽입니다.

IPA하면, 쓴맛이 강해 어느 정도의 호불호는 있기 마련인데요, 사운드웨이브는 IPA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거부감 없을 만큼의 적당한 씁쓸함과, 그 씁쓸함마저도 보완해주는 산뜻한 느낌 덕분에 마시기 쉬운 편에 속합니다. 드링커블한 목넘김 덕분에 한 캔 비우는 건 순식간입니다. 살랑살랑 코끝을 간질이는 라이트한 과일향도 기분을 좋게 해주는 데에 한 몫 하지요. 특정 부재료가 돋보이거나, 강렬한 맛과 향을 자랑하는 맥주는 아니지만, 자꾸 손이 가는 매력적인 IPA네요!

판매처

※ 수제맥주 특성상 재고 변동이 잦으니 확인 후 방문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 서프파이어(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231길 11), @surf_fire

– 세브도르(서울 강남구 언주로 431), @cepd_or

– 투고비어스(서울 송파구 올림픽로119), @togobe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