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riginal Beer Magazine

[요즘 눈에 띄는 맥주] #14 처세술

트랜스포터 2020년 1월 15일 156

[요즘 눈에 띄는 맥주] #14 처세술

2020년 1월 비어스픽 페어링 레터 연재분


처세술

Blonde Ale / 한국 / 해마양조 / 4.9%

2020년 첫 페어링레터로 인사드립니다! 한창 헬스장과 외국어 학원이 북적거리고, 새로운 다짐으로 곳곳이 활기찬 시기라 괜스레 더욱 기합이 들어가네요. 기분 좋은 스타트를 위해 올해의 첫 맥주는 재치 넘치는 맥주로 준비해 봤습니다.

처세술, 사회생활을 하면서 필수불가결하게 요구되는 능력이지요. 누구나 음주가 가능한 나이가 되는 순간부터 대학에서, 동아리에서, 아르바이트 장소에서 등등 다양한 상황에서 처세술의 필요성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교복을 입고 있던 때에는 보호자의 도움 아래 처리할 수 있었던 일들을 이제 대부분 스스로 처리해야만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나아가 직장을 갖게 되면서는 더욱 더 처세술의 필요성을 강하게 느끼게 될 것이라는 사실은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런 이들의 마음을 가볍게나마 긁어주는 재미있는 맥주가 등장했습니다. 이름하여 “처세술”. 알코올 성분이 들어가있는 음료를 뜻하는 ‘술’과 기술, 재주를 의미하는 접미사인 ‘술’이 동음이의어라는 것을 기막히게 활용한 네이밍 만으로도 흥미가 절로 돋는 맥주이죠. 바틀에 ‘퇴사’, ‘존버’, ‘피곤’ 등 직장인들이 흔히 사용하는 단어를 활용하여 문장을 만들 수 있도록 해놓은 견출지를 붙여놓은 아이디어 또한 재미있습니다. 스티커를 떼고 붙이며 이리저리 문장을 만들어보게 되더라구요 


‘처세술’은 COFFEE DZ에서 만든 예가체프 콜드브루 커피를 넣어 만든 커피향 물씬나는 커피 맥주입니다. 근무 중에 잠깐 마셔도 업무에 지장이 없을 만큼 가볍고 드링커블한 맥주예요. 커피인 듯 맥주인 듯 술술 넘어가서 낮맥으로 가볍게 즐기기에 좋은 맥주네요!

판매처

※ 수제맥주 특성상 재고 변동이 잦으니 확인 후 방문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 칠린 카페앤펍(서울 마포구 독막로 79, @7incafenpub)
  • 복서크랩탭룸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869-6, @boxercrab)
  • 랜돌프비어(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7길 130, @randolphbeer_jamsilnar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