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riginal Beer Magazine

[요즘 눈에 띄는 맥주] #11 어쩌라거(UZZZZE LAGER)

트랜스포터 2019년 12월 16일 296

[요즘 눈에 띄는 맥주] #11 어쩌라거(UZZZZE LAGER)

2019년 11월 비어스픽 페어링 레터 연재분


어쩌라거(UZZZZE LAGER)

Lager /독일 / 4.1%

출처 @uzzzzerlager

눈에 띄지 않을 수 없는 맥주가 등장했습니다. 이름도 캔 디자인도 너무나 눈에 띄는 그야말로 핵인싸(!) 맥주, 어쩌라거(UZZZZER LAGER)를 소개합니다. 어떻게 봐도 한국 맥주같은데 원산지는 독일로 적혀있는 이유는, 국내 맥주 수입사와 독일 브루어리의 합작으로 탄생한 맥주이기 때문이랍니다.

어쩌라거는 독일의 브루어리에서 독일의 ‘맥주 순수령’을 철저하게 지켜 물, 맥아, 홉만으로 만든 정통 독일 라거 스타일인데요, 맥주 순수령(Reinheitsgebot)은 맥주의 품질을 지키기 위해 1516년 독일 바이에른 주의회에서 공포한 법령으로, 맥주에는 물, 맥아, 홉 (+효모)만이 들어가야 하며 그 외의 성분이 포함되면 맥주라는 명칭을 사용할 수 없다는 내용을 담고 있답니다. 애니메이션 ‘라바’의 주인공 옐로우와 레드가 눈으로 ‘뭐 어쩌라고’를 발사하며 웃고 있는 캔 디자인과 정통 독일 라거에서 풍기는 중후한 느낌이 굉장히 상반되는 느낌이라 더욱 강렬한 첫인상이었습니다.

궁금증을 안고 한모금 두모금 꿀꺽꿀꺽 마셔보았습니다. 굉장히 가볍고 깔끔하게 술술 넘어가고, 시원한 탄산과 몰티함을 느낄 수 있는 라거입니다. 한동안 에일의 향연 속에 빠져 있다보니 간만에 꿀꺽꿀꺽 마실 수 있는 라거가 반가웠습니다. 가격까지 착해서 더더욱 반가운 건 안비밀. 그동안 소개드린 맥주들에 비해 비교적 구하기 쉬운 편인 것도 다행스러운 맥주입니다.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털어내라는 의미에서 지은 위트있는 네이밍처럼 퇴근 후 가볍게 반주삼아 마시기 좋은 맥주네요.

판매처

※ 수제맥주 특성상 재고 변동이 잦으니 확인 후 방문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 이마트 일부 점포(킨텍스점, 구로점, 신도림점, 목동점, 영등포점, 해운대점 등)

-당근슈퍼(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 1076-10), @carrot__mart

– 세브도르(서울 강남구 언주로 431), @cepd_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