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riginal Beer Magazine

[요즘 눈에 띄는 맥주] #1. 폴리아모리 (오이디푸스 브루잉)

트랜스포터 2019년 10월 2일 68

[요즘 눈에 띄는 맥주] #1. 폴리아모리 (오이디푸스 브루잉)

 2019년 7월 비어스픽 페어링 레터 연재 분



폴리아모리(Polyamory)

Sour Pale Ale 네덜란드 / 오이디푸스 브루잉 5%, 15IBU

이미지 출처 : 오이디푸스 브루잉 공식 인스타(@oedipusbrewing)

‘폴리아모리(polyamory, polyamorie)’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비독점적 다자 연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두 명의 사랑이 아닌 다자간의 사랑을 지칭하는 이 단어는, 오늘 소개드릴 맥주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개성있는 디자인과 화려한 색감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네덜란드의 오이디푸스 브루잉에서 양조한 맥주인 ‘폴리아모리’는,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운 맥주입니다. 아메리칸 페일에일과 베를리너 바이세(독일 베를린에서 양조되는 밀맥주)를 블렌딩한 형태이면서, 또 동시에 망고를 첨가하여 시큼한 맛을 낸 사워 에일(Sour Ale)이니 설명이 길어질 수 밖에요. 하지만 오이디푸스 브루잉은 “We love hops, we love sour, we love fruits, so why choose?” 라는 문장을 통해 명쾌하게 이 맥주를 만든 배경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사워 에일이지만 지나치게 시지 않으면서 망고 과즙이 쥬시함을 더해주어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맥주입니다. 국내에서는 유통되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 같네요! 더 많은 곳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 오이디푸스 브루잉 공식 인스타(@oedipusbrewing)


판매처

-캘리포니아키친앤크래프트펍(서울 용산구 회나무로26길 3), @calikitch

– M83 (서울 송파구 장지동 897), @to.m83 외